반응형

전에도 제육볶음이나 오삼불고기를 올린 적은 있는데

퇴근 후 간편하게 만들기에는

조금 더 간단한 버전이 필요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혹시 다양한 야채의 풍미를 원한다면 아래의 제육볶음을 클릭!

[서바이벌/고기] - 초간단 제육볶음


파기름과 불맛의 고급스런 오삼불고기는 아래를 클릭!

[서바이벌/고기] - 불맛작렬 고오오급 오삼불고기


오늘 만든 것은, 재료를 최소화하고 가장 간편하게 만든 버전입니다.

매운 낙지볶음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어요.


난이도 : ★☆☆☆☆ (양파를 채썰어야 합니다)

맛 : ★★★☆☆ (간단한데 맛있어!)


<재료 : 2.5인분>

밀가루, 쭈꾸미 500g, 삼겹살 300g, 양파 한 개, 대파 한 개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간장, 깨, 쌈채소(상추, 꺳잎)


1. 손질된 쭈꾸미를 밀가루로 닦아주었어요.

주물럭거리다보면, 밀가루에 흡착되는데

물을 넣고 여러 번 헹구어주면 밀가루가 잘 분리됩니다.


2. 입안가득한 포만감을 위해 쭈꾸미는 3~4등분만 했어요.

머리를 잘라주고, 다리를 둘로 나누고 나면

중간에 입 부분에 뼈가 있으니 칼로 꾹 눌러서 뺴내세요.


3. 양파는 얇게 채썰었어요.

오늘은 니가 주인공이 아니야.

(수분 공급과 설탕 배제를 위해서 선택한 최소한의 야채입니다)


4. 삼겹살은 지방이 적은 물건을 골랐고

한 입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5. 양념을 넣고 주물러 주었어요.

다진 마늘은 묵직하라고 크게 두 숟가락을 넣었어요.

매운 고추장 세 숟가락, 간장 두 숟가락을 넣었는데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마시고

나중에 간을 보면서 추가하셔도 좋아요.


6. 양파에서 국물이 나오니까

넉넉히 큰 팬에 넣고 중불로 끓여주었어요.


7. 촉촉한 쭈삼불고기를 위해서

뚜껑을 꼭 덮어주세요.


8. 조금 이따가 보니

쭈꾸미들은 익었고, 고기는 아직이네요.

고기가 아래로 깔리도록 뒤적여 주었어요.


9. 이제 다 익어가는 것 같아요.


10. 대파 하나를 얇게 편썰어서 넣어주고 

쌀짝 뒤적여서 불을 껐어요.


11. 깻잎도 깔고, 꺠를 뿌려서 마무리 했어요.


쌈을 싸서 하나 먹었는데

바로 땀이 삐질 흐르네요.


간편하고 매콤한 쭈삼불고기로 감기 이겨내세요!



12. 한식의 끝은... 언제나 볶.음.밥 -_-b



[아기 반찬/안고기] - 숫자 어묵국

[아기 반찬/고기] - 계란간장밥의 사치버전, 초간단 오야코동

[아기 반찬/안고기] - 순수한 바지락 칼국수 + 상콤한 참소라 초무침

[아기 반찬/고기] - 초간단 아기반찬 닭갈비 + 어른용 매콤한 볶음 닭갈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