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놀이의 시작은 이런 햄버거 장난감이었어요.

플라스틱으로 된

치즈, 고기, 피클, 양상추를 

플라스틱 빵에 넣고 쌓는 장난감이에요.


아기가 이 장난감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고

또 샌드위치 먹는 것을 좋아해서

직접 해보게 되었어요.


이렇게 높게 만들려던 것은 아닌데...

간단하고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난이도 : ☆☆☆☆☆ (요리라고 할 순 없습니다)

맛 : ★★★☆☆ (간단한 과정치고는 맛있어요)


<재료 : 그냥 좋아하는 재료를 넣으세요>

식빵, 양상추, 베이컨, 슬라이스 치즈, 맛살, 오이피클, 쌈무

등등등등


<소스 : 오뚜기 코울슬로 드레싱>


1. 요리나 레시피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그냥 과정을 적어보겠습니다.

양상추를 겹겹이 벗겨내어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2. 베이컨은 반 토막 내서

기름두른 팬으로 살짝만 구워주세요.

많이 구우면

구불구불해지기 때문에

아주 살짝만 익혀주는게 좋습니다.

또 먹을 때에도 이로 절분이 잘 되고요.

바삭하게 구우면 먹을 때

잘리지 않고

쏙 뽑혀나오겠지요?


3. 오이피클은 얇게 썰어주세요.

아니면 냉장고에서 굴러다니는

배달음식의 잔재를 활용하여도 좋을 것 같아요.


4. 슬라이스 치즈는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그런데 이렇게 쌓아서 잘랐더니

상온에서 시간이 좀 지나니까 달라붙네요.

좀 펼쳐두시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5. 맛살도 반 토막으로 대충 잘라주었습니다.


6. 샌드위치 소스로 무얼 사용할까 고민하다가

최근에 발견한 아이템을 써보려고요!

오뚜기에서 나온 "코울슬로 드레싱"이라는 제품입니다.

맛이 은은하게 새콤달콤해서

샌드위치랑 너무 궁합이 좋은 것 같아요.

요즘들어서 갓뚜기가 너무 고맙네요.

(아니시면 마요네즈, 레몬즙. 케챱 같은 재료로

개인의 취향대로 간단히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7.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내고

4등분을 해주었어요.

준비한 재료를 늘어놓았더니

꽤 푸짐해 보입니다.

역시 또 흐뭇해 지는 순간입니다.

(장을 볼 때, 

왠지 어울릴 것 같아서 구입해 본

쌈무도 함께 있네요.

쌈무도 샌드위치랑 조합이 괜찮았습니다.)


8. 이제 아기랑 샌드위치 만들기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각각의 재료를 조금씩 맛보게 하고

넣고 싶은 순서대로 재료를 직접 넣어보게 하였어요.

드레싱, 치즈, 쌈무를 골라서 올렸네요.


9. 여기에 또 고기가 빠지면 섭섭하니까

베이컨도 올려줍니다.


10. 오이피클도 넣어주고

또 드레싱을 한 번 더 넣어줍니다.

냠냠 먹어보았습니다.

맛있네요!


11. 조금 더 높게... 이번엔 제가 만들어 보았습니다.

드레싱, 양상추, 치즈 두 장, 피클, 베이컨, 드레싱, 맛살, 치즈, 피클, 베이컨, 치즈, 드레싱...


12. 와앙 먹어보았는데

 한 입에 들어가네요.

맛있습니다!


13. 또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것이 좀 예쁘게 만들어 졌네요.

두께는 거의 한계치에 도달했습니다.

쓰러지기 직전입니다.


14. 우와와앙

한 입에 겨우 들어가네요.


15. 마지막 사진은 아기가

저에게 만들어 준 샌드위치입니다.

서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주면서

맛있고 고마운 저녁식사를

훈훈하게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음에 또 만들어 먹기로 약속을 하였습니다.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서바이벌/안고기] - 스팸 김치찌게의 끝, 아니 김치찌게의 끝.

[서바이벌/고기] - 닭개장 칼국수 (feat. 갓뚜기 육개장) + 아기용 닭곰탕 콤비네이션

[서바이벌/안고기] - 갓뚜기로 만든 초초초간단 핵꿀맛 닭가슴살 비빔냉면

[서바이벌/안고기] - 과일연유 아이스크림 - 초초간단 핵꿀맛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