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산업단지 수요가 매우 증가하여서
산업단지를 추가하였습니다.
산업단지는 차량 통행량이 진짜 많으므로,
저는 기본적으로 편도 6차선 일방도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세로방향 도로에는
1칸씩을 띄우고 건설하여서
세로로 진행하는 차량 통행에
건물에서 나오는 차가 걸리지 않도록 해주었습니다.
역시 깔끔함을 위해서 4x4로 구역지정을 해줍니다.
좀 번거롭지만...
IC와의 간격이 좀 좁아서
진출입로 놓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각종 도로 스냅들을 꺼주고
겨우겨우 연결을 해냈습니다.
10칸 정도 이상이 되어야
그나마 연결할 만 합니다.
Fine Road Anarchy를 쓰지 않고
바닐라로 해야
도전과제가 깨지기 떄문입니다.
주거지 중간중간에 상업지구를 섞어주었습니다.
역시 세로방향 도로에는 1칸씩을 띄워서
구역지정을 해주었습니다.
4X4로만 구역지정을 하면
번거롭지만 이렇게
가지런한 배치로 건물이 들어섭니다.
전체적인 블럭은 위 스샷처럼
진출입로가 위치한 중앙쪽은 넓은 도로로 하고
바깥쪽은 좁은 도로로 하는 것도 효율적입니다.
이러던 중에, 매립지 5개를 채우는 도전과제를 달성하였습니다.
(물론 이것을 달성하기 전에,
곳곳에서 쓰레기 문제가 터져서
이미 몇 개의 재활용센터도 운영중입니다.)
이제 매립지를 비우고 불도저로 제거해야 합니다.
"10,000명 이상의 거주민이 존재하는 도시에서 토양 공해 또는 수질 오염이 없도록 유지하십시오."
도전과제를 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5개의 꽉찬 매립지 옆에 재활용 센터를 몇개 지었습니다.
그런데 그냥은 매립지가 비워지지 않습니다.
일단 1개의 매립지를 아무 곳에나 지어줍니다.
그러면 5개의 매립지에 비우기가 눌러집니다.
5개의 매립지에 비우기를 다 누르고
3개 정도는 좌상단의 On/Off를 이용해서 꺼줍니다.
(5개의 매립지에서 비우는 차량이 쏟아져 나오니까
도로가 아예 마비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지막에 추가로 지었던 매립지도 비우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니까 요약하자면,
재활용센터로의 비우기가 되긴 하는데
모든 매립지가 다 꽉찬 상태에서는 매립지 비우기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모든 매립지를 다 비웠습니다.
비우는 시간이 워낙 길어서,
별도로 정화의 작업을 하지 않아도
모든 오염이 사라졌습니다.
그러고 나니, 저절로
"10,000명 이상의 거주민이 존재하는 도시에서 토양 공해 또는 수질 오염이 없도록 유지하십시오." 도전과제도
달성이 되어있습니다!
재활용센터와 친환경배수구도 약간의 오염은 발생시키지만
이 도전과제에서는 이 정도는
봐주는 듯 합니다.
다행이네요, 이건 정말...
이 오염을 제거하려면 인구가 정말 많이 올라가야 하고
재활용 센터를 대신하는 창작마당 에셋을 써야만 합니다.
"케이블 카로 승객 20,000명을 수송하십시오."
도전과제를 위해서
케이블카를 짧게 건설하여 주었습니다.
시티즈의 시민들은 기본적으로
최단거리로만 이동을 하기 때문에
이렇게 돌아갈 수 밖에 없는 대각선 방향에
케이블카를 설치하여 주면
많이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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