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구가 늘어서 화물선 항구가 해제되었습니다!

이제 바로 항구를 지어서 외부 연결을 늘려주면

"상점이 부족해요"라고 하면서

산업구역이 몰락하는 것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자잔! 엄청 멋있게 생겼네요.



일단 바다와 가장 가까운 산업단지에 바로 연결해 보았습니다.

불안불안 합니다.

역시... 대단한 행렬의 트럭이 색동옷을 입고 늘어섰습니다.

이렇게 되면, 산업구역 안에 공공 서비스차량이 제 시간 안에 도착할 수 없어서

산업구역이 몰락하게 됩니다.



별도로 개구리형 IC를 하나 건설하고

화물선 항구에만 갈 수 있도록 연결해 주었습니다.

원래 있던 산업구역과의 연결도로는 그냥 두었습니다.

트럭들은 이용을 하지 않겠지만

이 항구로 들어오는 공공 서비스 차량은 이용을 할 것 같네요.



IC를 개통할 당시의 색동옷 행렬은 더 길어져 있습니다.



새로운 개구리형 IC 덕분에, 교통문제는 대충 해소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전력 수요가 떨어지는 경우

화물선 항구가 발전시설로부터 제일 멀어서

바로 전기 문제가 생깁니다.

중요 시설이 이렇게 되는 경우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가까운 곳에 작은 풍력발전기를 하나 설치합니다.

그러면 실수로 전기 예산 조정이 맞지 않아서

전력수요가 떨어지는 경우에

이 항구가 먼저 정전이 되지를 않습니다!

(발전소로부터 제일 먼 곳이 되는 것을 회피)



항구로 들어오고 나가는 도로를

일방통행으로 개선해 주었습니다.



차가 막혀서 늘어진 거리가 로터리의 크기보더 더 길어지면 문제가 됩니다.

다른 방향으로 가려는 차의 진행을 막기 때문입니다.



트럭이 어디서 오는지 살펴보았더니,

전체 맵의 산업구역에서 몰려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제가 하는 맵은 굉장히 쉬운 맵이라...

반대편 바다에 항구를 지을 자리가 하나 더 있습니다.

그래서 반대편에 화물선 항구를 하나 더 지었습니다.

수출할 물건이 두 개의 항구에 분산하게 되어서

양쪽 항구 모두 교통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다른 도로들도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도라에몽 산업단지에서 클로버형 IC로 나가는 길이 매우 막힙니다.



어디로 나가는 차들인지 보니까

화면 중간쪽 클로버형 IC를 거쳐서

맵 좌측과 우측으로 갈라져서 많이 가네요.

좌측으로는 주로 트럭이 가고,

우측으로는 개인차량들이 갑니다.



우측으로 나갈 차들이 클로버형 IC를 통하지 않고 바로 나갈 수 있도록

램프를 따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막히던 차량의 절반이 다른 쪽으로 분산되어서

클로버형 IC를 통해 나가는 차량의 교통문제가 해소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교통문제를 해결해 나가면

왠만한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할 때의 주의사항은

"새로 만들어주는 우회도로가 기존 도로보다 길이가 짧아야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시티즈의 차량운전자는 무조건

최단거리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또 가끔 이렇게 전 맵에 쓰레기 문제가 동시에 뜰 때가 있습니다.

쓰레기 처리 게이지가 노란색 정도로 유지되도록

재활용 센터를 잘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재활용 센터가 한 블럭에 1~2개가 있어도

가득차 간다면 서비스 차량을 내보내는 대 수가 줄어들다가

완전히 꽉 차버린다면 서비스 차량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용하고 있는 쓰레기 양이 가득차 간다면

그 근처에 반드시 추가로 재활용 센터를 지어야 합니다.


이러다 보면 한 블럭당 재활용 센터의 갯수가

3개 정도가 되기도 합니다.




앞 글에서 말씀드린 대로,

수요가 이상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팁을 말씀드릴께요.


1. 주거와 상업 수요가 없고, 산업수요만 너무 많은 경우

==> 아무 것도 하지 않고 하룻밤 정도 3배속으로 그냥 둬보세요.

산업수요는 그대로 많겠지만, 주거와 상업 수요가 좀 늘어납니다.

그렇게 하면 상업구역과 산업구역을 섞어서 지을 수 있게 되어서

운신의 폭이 커집니다.

(또한 이렇게 되면 돈이 많이 쌓여서...

소방본부, 경찰본부 5개씩 짓는 도전과제를 할 수 있습니다! ㅋㅋ)

단, 전력과 수도 수요가 부족하지 않도록

예산을 넉넉히 넣어준 상태에서 둬야 합니다.

낮밤 한번씩을 돌려서 문제가 없나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상업 수요가 이상하도록 증가하지 않는 경우

===> 이건 제가 원인제공을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민원을 발생시키지 않는 선에서 최대 세율인 12%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상업수요가 이상하게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평상시에는 전 구역에 12%를 사용하다가,

상업수요가 꼬이는 경우 상업구역만 9%정도로 낮춰줍니다.

그러면 잠시 시간이 걸리지만

정상적으로 산업구역 수요가 올라갑니다.


모든 구역을 9%로 해주고 싶지만...

12%로 달려도 그린씨티의 건설은 힘듭니다. (초반에... 가난가난)


작은 팁이지만, 참고하셔서

모든 도전과제들을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